실시간 뉴스



네이버, 신규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 '라운지' 출시


오픈톡 연계해 실시간 소통 지원⋯방송·영화, 스포츠 등 8개 대주제 구성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가볍게 소통하고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 '라운지'를 28일 출시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이 서비스는 별도 가입 없이 최신 트렌드에 대해 가볍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주요 특징이다. 주제별 게시판마다 오픈톡이 자동 연계돼 유기적인 소통 환경을 제공한다. 추후 열리는 네이버 스포츠의 동계 올림픽 특집 페이지와도 연동돼 이용자가 경기를 관람하며 실시간으로 응원하고 의견을 나누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통합검색, 지식인 등 네이버 내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탐색하던 이용자가 자연스럽게 관련 라운지 페이지로 유입될 수 있도록 서비스 간 연동을 강화했다.

서비스는 △방송·영화 △스포츠 △자동차 △고민상담 △유머 △게임 △심리 △동물 등 총 8개의 1차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하위에는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방송 프로그램, 스포츠 이벤트 등을 주제로 하는 425개 세부 카테고리가 제공된다. 앞으로 이용자의 다채로운 관심사를 반영해 카테고리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네이버는 블로그, 카페, 밴드, 지식인 등 이용자 제작 콘텐츠(UGC) 서비스를 20년 이상 운영하며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용자가 라운지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이슈와 트렌드에 대해 더 가볍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시너지를 모색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신규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 '라운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